원문: http://www.redbull.com/de/de/esports/stories/1331766593724/league-legends-huni-fnatic-immortals-birthday#English

의역 있음 


후니, 노르웨이산 연어를 충분히 먹을 수 없음을 토로하다! 


작성자: Karina Ziminaite&Johannes Gorzel  2015/12/21일 


만약 당신이 “후니” 허승훈과 한번이라도 이야기를 하게 된다면, 많이 웃을 준비를 하세요. 가끔 약간은 헷갈려 하기도 하지만, 영어 실력의 부족함은 그의 웃음소리로 채워집니다. 비록 후니가 NA LCS 팀 임모탈즈에 합류하면서 북미로 넘어온 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그는 곧 다시 비행기를 타게 됩니다. 크리스마스 휴가를 위해 집에 갈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재미있게도, 크리스마스는 그의 생일이기도 합니다. 사랑스러운 holoholo 친구는 18살이 됩니다. 


스크림 사이에, 저는 후니와 다가오는 그의 생일, 겨울의 놀 거리들과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행복과 기쁨만 가득하다고 오해 받는 후니의 2016년 새해 결심과 그리운 것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올스타전은 재밌었나요?

네, 재미있었어요. 무대에서도 떨리지가 않더라고요! 



사람들과 재밌는 사진도 많이 찍었던데요. 

(웃음) 전 팬들을 위해서 올스타전에서 플레이 한다는 점에 대해 정말 신났고, 거기서 즐기는 게 좋았어요. 전 굉장히 기분이 업되어 있었고, 정말 편하게 지냈었어요. 



페이커 상대로 1대1에서 이기지는 못했었죠. 

해내지 못했어요. 너무 어려웠어요! 



그리고 지금은 다른 큰 이벤트가 다가오고 있죠. 12월 25일에 생일이잖아요. 18살이 되네요. 

드디어 18살이 되지만 북미로 오면서, 좀 운이 안 좋네요. 여기서는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들이 21살부터 가능하거든요. 



어떻게 크리스마스와 생일을 축하할 생각인가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을 만날 생각이에요. 뭐 크게 파티를 하지는 않을 거고요. 모두 그냥 사람들 만나고 쉬겠죠.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그러면 같이 나가서 놀고요. 딱히 정해진 건 없어요. 



그러면 매 년 선물을 두 개 말고 한 개만 받는 건가요? 

네. 한번도 크리스마스랑 생일 선물을 따로 해서 두 개를 받아본 적은 없어요. 평생 운이 없네요. (웃음) 괜찮아요. 어쨌든 선물에 대해서는 많이 생각하지 않아요. 그냥 친구들이랑 가족을 만나는 게 즐거워요. 그걸로 충분해요. 



2015년을 돌아보면, 본인에게는 어떤 해였나요? 가장 큰 성과는 무엇인가요? 

제가 영어로 소통할 수 있게 됐어요! (웃음) 유럽에서 저는 소중한 경험들을 많이 얻었어요. 특히 코치님과 매니저님 덕분에요. 사실 유럽에서 스시는 제 인생이라는 것도 배웠죠. 올해 있었던 일들은 다 대단했어요. EU LCS도 두 번이나 우승했고, 18승 0패라는 기록도 세웠고, 최고의 신인상도 받았어요. 롤드컵 빼고 모든 일이 완벽했어요. 그렇지만 그거에 대해서 화내지 않으려고 해요. 



팀원들에게 배운 뭐 좋은 것이라도 있나요? 

Love me like you do…뭐 이런 종류의 노래들이요. (웃음) 전 그 노래를 전까지 한번도 들어본 적 없었거든요. 사실 한국에서 학교 다닐 때 전 그렇게 장난을 치는 편은 아니었고 막 농담을 하는 편도 아니었어요. 프나틱에서 전 매일매일 장난쳤죠. 완전 트롤러였어요. 



다른 중요한 걸 배운 것은 없나요? 

노르웨이 산 연어는 지구상에서 최고의 연어라는 걸 배웠죠. 그리고 전 옐로우스타에게서 헬스클럽에 좀 더 다니고 운동하는 걸 배웠어요. 북미에서도 헬스를 다녀요. 옷을 잘 입는 법 같은 건 배우지 않았어요. 아직도 전 좀 쓰레기 같이 옷을 입어요. 그리고 머리에도 그렇게 신경 쓰지 않아요. 진지하게 말하자면, 전 제 정신적인 면에서 많이 발전했어요. 



새해 결심은 뭔가요? 

북미에서 제 영어를 완벽하게 연마하는 것. 더 좋은 음식을 먹는 것. 여기 LA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요. 모든 식당들이 다 너무 좋아요. 또 그리고 좀 더 주변을 돌아보고 싶고, 밖에도 더 자주 나가보고 싶네요. 



할리우드는 가봤나요? 

아직이요. 전 연예인이나 그런 쪽은 거의 관심이 없어요. 



그렇지만 춤추고 노래하는 건 좋아하잖아요, 특히 노래방 가는건요. 

네. 저흰 이미 노래방에 다녀왔어요. 팝 스타가 되려고 했어요. 레인오버가 노래방에서 한국 노래 부를 때 신이에요. 



거기서 잘 지내는 것 같이 들리네요…

전 북미에서 지내는 게 좋아요. 여기서는 제가 원하는 걸 얻기가 더 쉬워요. 날씨는 정말 좋고, 물론 음식도 좋아요. 



이전 팀원들이 그립나요? 

올스타에서 레클레스를 만났어요. 레클레스도 그리울 거고 페비벤도 분명 그리울 거예요. 옐로우스타는 자주 볼 거지만요. 



프나틱 경기를 볼 건가요? 

네. 프나틱이 앞으로 어떻게 할 지 정말 궁금해요. 



감수랑 스피릿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다 정말 좋은 친구들이고, 그리고 게임에서 피지컬이 정말 좋아요. 전 감수랑 친한 사이에요. 삼성 연습생 숙소에 있을 때부터 알았어요. 감수는 그렇게 장난은 많이 안쳐요. 스피릿은 잘 몰라요. 



유럽에서 그리운 건 없을까요? 

연어요. 노르웨이산 연어는 너무 좋아요. 알래스카 산 연어가 절 실망시키지 않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