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www.fnatic.com/content/96576

의역 있음 



프나틱 LoL 팀에 온 것을 축하합니다, 스피릿, 감수, 녹시악! 

Posted 2015-12-01



추측만 하던 시간은 끝났습니다! 


지난 몇 달간, 우리는 작년 유럽에서의 성공을 반복하고, 롤드컵에서 가장 높은 영광을 차지할 수 있는 팀을 모으기 위해 끈질기게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단지 개인의 재능만 뛰어난 선수들이 아니라, 게임 내적으로나 외적으로나 그들의 실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는 잠재력도 가진 선수들을 찾기 위해 혹독한 테스트와 스크림을 시행했습니다. 데일러의 지도 하에, 우리는 이 선수들이 잠재력과, 또 모든 프나틱 선수들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승리에 대한 갈망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스피릿Spirit” 이다윤, “감수Gamsu” 노영진, 그리고 “녹시악NoXiak” 루이스 펠릭스Lewis Felix와 계약을 했음을 자랑스럽게 알립니다. 이들은 본인들의 역할을 계속 이어나갈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과 “페비벤” 파비안 디엡스트라텐과 합류하게 됩니다. 우리의 지칠 줄 모르는 코치 데일러의 관리와 새로 기용 될 분석가들의 도움과 함께, 우리는 2016년에도 팀을 받쳐 줄 더욱 나아진 기반을 지속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게다가, 검은색과 오렌지 색 유니폼을 입은 우리의 소년들을 응원할 기회가 아주 근시일 내에 있습니다. 비록 그들이 함께 한 지는 며칠 되지 않았지만, 우리 팀은 경쟁하고 싶어하고, 팀으로써 시너지를 구축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나틱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며칠 만에 IEM 쾰른에서의 전투에 바로 뛰어들게 됩니다. 우리는 IEM 쾰른을 우리 팀의 손발을 맞추고, 새로운 유닛으로써 귀중한 무대 경험을 얻을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팬들께, 지난 몇 주 간 언제나 프나틱을 지지해 준 팬분들의 인내에 감사 드리고, 2016년 LCS가 시작되기 전까지 데일러와 함께 팀 결속력을 다지고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 함께 노력 할 새 로스터에게 따뜻한 환영과 지지를 보여주신다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최근에 업데이트 한 글에서,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조직과 기반에 투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것은 그 약속의 일부고, 아직 다른 것들이 남았습니다! 신년에 더 발표할 사항들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우리는 또한 팬들과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에서 보여준 놀라운 반응 이후에, 라이프 오브 레전드 시즌 2를 2016년에 만들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리는 걸 기쁘게 생각합니다! 프나틱 유튜브와 SNS에 시선을 고정하시고, 우리는 프나틱 팀원 전체를 더 잘 알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라이프 오브 레전드를 가져오겠습니다. 


프나틱의 새 선수들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는 정보와, 새 팀원들, 그리고 코치 데일러의 한마디가 아래에 남겨져 있습니다. 곧 우리의 신입들에 대한 비디오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될 예정입니다. 


Fnatic: Hi--

Spirit: Yes!

Gamsu: Yes!

NoXiAK: Yes!

(*역주:프나틱 탑이 공석일 때, 갬빗이 시드를 매각하면서 실업자가 된 카보차드와 엮어 레딧에서 Fnatic: Hi~~ / Cabochard: Yes! 라고 하던 농담의 패러디)


프나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신사분들. #FNCWIN 2016은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Contributors - Craig "Shouren" Ting, Boyko "Fitnerdation" Kaloferov, Robert "Inz" Wylie, Kimmy "Little Kimmy" Barré]






[Photo Credit - mnium.org]


“스피릿” 이다윤-정글러


스피릿은 그의 커리어 대부분을 최고 수준의 아시아 팀들에서 보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Team WE를 위해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중국을 떠나 우리 팀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롤드컵에 진출했던 경험을 가지고 새 로스터에 들어왔습니다. 그는 2014년 세계적인 수준의 삼성 블루에 속해 있을 때, 롤드컵에 진출 했으며, 삼성 블루에서 그는 수많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냈습니다.  


스피릿의 플레이스타일은 “싸우고-싸우고-싸운다!”는 공격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글러인 한국인 슈퍼스타는 주로 게임 내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이기를 좋아합니다. 스피릿은 파밍만 하다가 유틸성 정글러가 되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스피릿의 야망은 그가 스스로 팀을 승리로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쪽으로 쏠려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갱킹 위주의 플레이스타일의 목적은 특정 라인에서 스노우볼을 굴리거나 정글이 캐리할 수 있는 역량을 불어넣어주는 것인데, 스피릿은 공격적인 성격과 자신감을 그가 플레이하는 어느 면에서나 드러내 보입니다. 



올 해, 스피릿의 챔피언 풀은 우선 놀라운 개인기들을 보여준 그라가스와 자르반 4세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2015년도 그가 가장 성공적으로 플레이 했던 챔피언은 니달리인데, 니달리로 3.5의 KDA를 기록하며 6승을 챙겼습니다. 하지만 그는 또한 숙련도 높은 리신 플레이로도 유명합니다. 스피릿의 챔피언풀은 우리팀의 플레이스타일과, 레클레스, 페비벤 같은 폭발적인 선수들과 잘 어울릴 것입니다. 


우린 스피릿처럼 확고한 결단력과 놀라운 경기력, 세계적인 수준의 피지컬을 가진 선수를 영입했다는 점이 정말 기쁩니다. 게임 밖에서, 스피릿은 끈기 있고 다른 사람을 이해할 줄 알며, 그의 19살이라는 나이보다 더 성숙한 모습을 프로로써, 그리고 개인으로써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가 프나틱에 알맞은 선수라고 생각하며 베를린에서 준비하고, 그가 활동을 시작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Photo Credit - Millenium.org]


“감수” 노영진 – 탑 라이너 


한국 출신인 감수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LoL 프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 그는 이론적으로는 유럽으로 옮겨 올 예정이었던 삼성 레드의 로스터에 속해있었습니다. 그러나 LoL판의 변동 이후, 그는 팀 디그니타스에서 탑 라이너로 플레이하면서 북미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감수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의 플레이스타일과 계산 된 플레이 스타일 모두 소화하면서 플레이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선수입니다. 기록으로 보면, 그는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 메이킹을 하거나 위험한 상황을 터트리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시즌 자르반 4세, 나르, 헤카림 같은 브루저와 캐리형 챔피언을 중심으로 구성된 감수의 챔피언 풀을 바탕으로, 우리는 감수가 필요하다면 돌격대로써, 게임 센스를 가지고 상대 라이너에 대한 많은 준비, 그리고 연습을 한 캐리형 탑 라이너로써 그의 잠재력을 터트릴 수 있을 거라고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Photo Credit - YouTube, Dignitas]


게임 밖에서 감수는 그의 편안한 성격과 겸손한 태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감수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그가 LA로 이주한 이후, 그의 기준에 맞는 한국 식당이 없었기 때문에 요리를 배워야겠다는 새로운 목표를 세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가 협곡 안과 협곡 바깥에서 어떤 것을 만들어 낼 지 기대 중입니다. 







[Photo Credit - Riot Games]



“녹시악” 루이스 펠릭스-서포터 


녹시악은 프나틱 아카데미에서 있었던 시절부터 우리에겐 친근했습니다. 프나틱 아카데미에서 그는 이미 레클레스와 함께 일을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프나틱 아카데미를 떠난 이후, 그는 엄청난 추진력, 발전하려는 열의, 그리고 적응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올해 초 잠깐이지만 MYM 소속으로 유럽 LCS를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서포터 플레이는 팀이 상승세를 타게 된 기초가 되었습니다.  


녹시악은 매주마다 큰 LCS 무대에서, 의심의 여지가 없는 그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도전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그가 도전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는 공격적이고 자신감 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광범위한 챔피언 풀로 이를 뒷받침합니다. 모르가나, 나미, 레오나는 스킬샷을 맞춰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그가 좋아하는 챔피언들 리스트입니다. 하지만 아주 깔끔하게 한타를 열고, 한타를 피하는 그의 잔나 피지컬도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경고했어요, LCS…. 


녹시악은 LCS에서 안정적인 로스터와 함께 무엇을 해낼 수 있는 지 증명하고 싶어합니다. 또한 우리도 그가 인내심과 회복력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그가 과거에 보여주었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일러” 루이스 세빌라-프나틱 헤드 코치 


올 해, 감수는 그가 얼마나 잘 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아주 일부만을 보여주었습니다. 후니는 그가 정말 뛰어난 재능을 가졌다고 몇 번이나 언급했고, 우리는 그의 재능을 개발하는 데에 프나틱보다 더 좋은 장소는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 그가 이미 서구권 문화를 경험 했고, 영어로 소통 할 수 있기 때문에 스피릿을 팀에 더 빠르게 융화되도록 도와줄 것이라는 점도 중요합니다. 


저는 스피릿처럼 경험 많고 재능 있는 선수를 영입했다는 것에 매우 흥분한 상태입니다. 오랫동안 그는 세상에서 가장 잘 하는 정글러들 중 한 명으로 손꼽혀왔습니다. 그의 경험과 지식이 우리 팀의 발전과 성공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녹시악은 아주 유망한 선수입니다. 그가 LCS 경기는 몇 경기 치르지 않았어도, 그는 이미 훌륭한 마음가짐과 태도, 넓은 챔프폭, 좋은 의사소통 능력, 그리고 오더를 할 잠재력을 가졌습니다. 제가 옐로우스타로부터 배운 모든 것과 레클레스의 지도가 있다면, 그를 성장시키고 탁월한 선수로 만들 완벽한 환경을 제공할 겁니다. 


저는 우리 팀이 의사 소통을 해결하고 시너지를 내야 하기 때문에 힘든 시작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프나틱이 언제나 그래왔던 것보다 뛰어나지는 않더라도, 언제나 그래왔던 것 만큼 재능을 가진 선수들을 가졌습니다. 시즌5에서 배운 교훈들을 생각하면서, 저는 새로운 로스터와 함께 일을 시작하는 것과 팬분들께 다시 기쁨을 안겨드리는 것에 굉장히 들떠있습니다. 




“스피릿” 이다윤-정글러, 프나틱 


유럽 리그에서 처음으로 플레이하게 되었는데, 유럽에서 최고의 팀인 프나틱과 함께 하게 되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세계 최고의 팀이 될 수 있도록 프나틱 동료들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롤드컵에서 유럽은 최고의 리그라는 타이틀을 가져가지 못했는데, 제가 프나틱의 이름으로 이번 롤드컵에서는 유럽을 세계 최고의 리그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감수” 노영진-탑 라이너, 프나틱 


스피릿과 함께 유럽의 명문 프나틱에 합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서 기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최고로 열심히 프나틱 팀원들과 함께 노력해서, LCS EU에서 리그를 빛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녹시악” 루이스 시몬 펠릭스 –서포터, 프나틱 


프나틱 소속으로 EU LCS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서 정말 감사합니다. 팬분들께서는 옐로우스타가 떠나는 걸 지켜보기 힘드셨을 겁니다. 하지만 연습을 통해, 저는 옐로우스타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제가 LCS 시즌을 준비하고, 시즌 시작부터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레클레스, 페비벤, 스피릿, 감수와 같은 팀이 되어서 영광이고, 2016년 LCS 시즌이 시작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롤드컵에 나가서 우승하는 겁니다. 해야 할 일이 많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고 전 굳게 믿어요!